전세계 3억 명, 중국 최고 동시접속자 260만 명, 국내 동시접속자 29만 명 등을 기록하며 매년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온라인 MORPG의 선두주자 '던전앤파이터'가 이번 여름을 맞이해 대규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80까지의 최고레벨 상향, 10여 개의 던전과 함께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플레이 패턴을 제공하는 2종의 신규 캐릭터가 게임 내 도입되며, 전반적인 캐릭터 밸런스 개편이 이뤄져 많은 부분의 변화를 시도했다.
그럼 지금부터 '던전앤파이터'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여름 업데이트에 대해 세부적으로 알아보자!
◆던전앤파이터 신규 에어리어 및 던전 소개
1.신규 에어리어 '시간의 문'
◇'시간의 문' 일러스트
시놉시스
흑요정 검사가 강력한 일격으로 '시로코'를 모두 찢어놓은 후 엄청난 기운이 다른 차원에서 흘러 들어오는 것을 느꼈다. 거부할 수 없는 전이의 에너지… 막대한 양의 기운이 차원의 틈을 통해 흘러 들어왔고 또한 빠져 나갔다. 나는 그 강력한 기운으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 순간적으로 온몸에 넨을 둘렀다. 차원 사이에서 빠져 나오는 강력한 힘과 나의 넨이 부딪혔을 때 그 일이 벌어지고 말았다. 아무도 느끼지 못하는 사이 나는 거친 시간의 문으로 빨려 들어간 것이다. - 마스터 시란의 일지
'시간의 문'의 특징
시간의 문은 시나리오와 퀘스트가 강화된 던전 콘텐츠로 웨펀마스터 시란과 함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아라드에 일어난 일련의 사건을 경험하며 '전이(轉移)'와 관련된 사건에 대해 어떤 인물에 대해 추적하는 내용이다. 이로서 새로운 사실들이 속속히 밝혀지며 과거에서 현재, 미래로 이끄는 어떠한 공통점에 대해서 발견하게 된다. 플레이어들은 이 모험을 통해 여러 가지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며 오랜 시간 동안 공들여 준비한 새로운 콘텐츠를 만나게 될 것이다.
2.신규 던전 9종 추가
'시간의 문' 에어리어 신규 일반 던전
7월 19일, '시간의문' 에어리어에 새로운 콘셉트의 신규 일반던전 8종, '해상열차' 에어리어에 신선한 플레이를 제공해줄 고대던전 1종이 추가된다.
◇시간의 문 보스 일러스트
'해상열차' 에어리어 신규 고대 던전
◇카르텔 사령부 보스 및 황녀 일러스트
◆던전앤파이터 아이템 개편 소개
1.신규 아이템 대량 추가
최고레벨이 확장됨에 따라 더욱 강력해진 적들을 상대할 수 있도록 보다 강력한 성능과 기존에 없던 새로운 특수옵션으로 무장한 70~80레벨대의 장비 아이템들이 대량으로 추가된다.
2.보다 강력해진 레어 아이템
유니크/에픽 아이템을 소지한 극히 일부분의 이용자를 제외한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주력 아이템으로 사용 중인 레어 아이템을 통해 강해질 수 있는 수준이 크게 증가된다. 첫째, 레어 아이템의 등급에 따른 성능편차가 기존보다 크게 증가하여 최상급 레어 아이템은 유니크 아이템에 크게 뒤쳐지지 않는 강력한 성능을 지니게 된다. 둘째, 레어 아이템이 던전에서 드랍될 때 일정 확률에 따라 강화수치가 부여된 상태로 드랍이 된다. 이를 통해 비용이 매우 많이 드는 강화 외에도 강화된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되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강화된 레어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되리라 기대된다. 또한 보다 높은 레벨의 던전에 입장하면 같은 아이템이라 할지라도 성능 및 강화수치의 기대 값이 높아지므로, 좀더 강력한 레어 아이템을 획득하고 싶다면 레벨업을 통해 보다 높은 레벨의 던전에 입장을 하면 된다.
3.보다 얻기 쉬워진 유니크 아이템
에픽이나 일반 유니크 아이템 등 매우 큰 비용과 운이 필요한 아이템에 비해 현실적으로 목표로 삼을 수 있을만한 아이템인 보스 유니크 아이템의 접근성이 크게 증가한다. 첫째, 어떤 던전에서 어떠한 보스 유니크 아이템이 드랍되는지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던전 선택화면에서 던전별로 드랍되는 보스 유니크 아이템 목록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에 적합한 보스 유니크를 훨씬 쉽게 알 수 있게 된다. 둘째, 보스 유니크 아이템의 높은 랜덤성으로 인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도 운이 없어서 보스 유니크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개선된다. 던전을 돌면서 획득하는 특정 재료템을 모아서 구입할 수 있는 보스 유니크급 아이템이 추가되어 앞으로는 시간과 노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다.
4.강화 시스템 개편
많은 골드를 지니고 있지 않으면 시도조차 부담스러웠던 강화. 그 원인이었던 높은 강화 비용에 대한 개편이 이루어졌다. 장비 아이템의 등급별, 레벨별, 강화수치별로 강화 비용의 밸런스가 조정되어 일정 수준의 강화까지는 누구나 부담없이 시도할 수 있게 된다. 강화된 장비 아이템은 더 이상 특정 소수만의 전유물이 아니게 되는 것이다.
◆주요 콘텐츠 개선 및 변경점 소개
1.성장을 보다 쉽고 편하게
퀘스트가 부족한 레벨 구간의 퀘스트 경험치가 증가하여 레벨업이 편해지고 케릭터 플레이의 재미를 보다 빨리 느끼게 하기 위해 전직레벨을 15레벨로 조정 하였다. 또한 저레벨 구간의 아이템 드랍율이 높아져 지금보다 좋은 아이템을 수월하게 얻을 수 있어 사냥을 보다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변화 하였다.
2.이계 던전 개선
레벨구간이 구분되어 있었던 이계 던전이 하나로 통합되어 구/신 이계의 구분이 사라지고 하나의 파밍 구간으로 새롭게 변화 되었다. 항마 시스템의 개편으로 항마력의 비중이 높아져 고강 장비가 아니더라도 항마력만 높으면 높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도록 변경되면서 입장 허들이 낮아 진다. 뿐만 아니라 이계에서 드랍되는 크로니클 아이템 중 효율성이 낮은 아이템들이 삭제되고 마성의 결정 역시 하나의 재료로 통합되어 1회 플레이에 대한 보상이 더욱 강화된다. 그 외에도 항마력 수치가 낮을 때 적용되는 패널티 정보를 우측에 표시해주는 기능 및 파티원들의 이계던전 입장 횟수를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들이 추가되어 편의성 또한 증대된다.
3.고대 던전 시스템 개편
매력적인 보상 없이 어렵기만 했던 고대 던전들이 개편된다. 신규 고대 던전인 카르텔 사령부를 제외한 모든 고대 던전들의 난이도가 하향되고,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또한 대폭 증가되어 플레이 난이도가 쉽게 변화 하였다. 또한 보상장비의 효율에 따라 특정 고대 던전에만 플레이가 치중되어 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보상 아이템이 부족한 던전에 아이템들이 추가된다.
4.싸우자 시스템 개편
무차별적인 공격의 부작용으로 이용자들에게 스트레스 요소가 되어왔던 싸우자 시스템이 개편된다. 싸우자 시스템을 악용할 수 없도록 싸우자 시도 시 상대방이 수락해야 싸우자 진행이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캐릭터 개편 소개
1.전체 캐릭터 밸런싱 개편
최고 레벨이 확장됨에 따라 모든 캐릭터의 밸런싱 수치가 재조정되었다. 재조정하면서 비교적 약한 캐릭터와 강한 캐릭터의 편차를 맞추었고 버프스킬의 편의성과 직업간의 편차를 없애기 위해 지속시간을 120초로 늘리는 등 보다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밸런싱이 개편되었다
2.강력해진 각성기
직업에 따라 성능이 제각각 이었던 각성기의 성능이 개편되었다. 스킬을 배울 때마다 강력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배우는 구간을 5레벨로 변경하였으며 스킬을 투자할수록 새로운 능력이 추가되거나 성능이 강화되어 투자를 한만큼 강력한 스킬이 되도록 변경되었다. 그리고 대부분 고정적인 공격력을 가지던 각성기들이 캐릭터 특성에 맞춰 무기 공격력에 영향을 받는 스킬이 되도록 변경하였다.
3.신규 스킬 추가
모든 직업들에 공통적인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었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일정시간 쿨타임이 없어지고 공격속도, 이동속도, 캐스팅 속도가 대폭 상승하여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의 모든 힘을 퍼부어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다.
4.하이브리드 캐릭터 밸런싱 조절
전체적인 밸런싱 조절과 더불어 상대적으로 안 좋던 직업들을 개편하였다. 퇴마사, 스트리트파이터, 스핏파이어, 배틀메이지가 그 대상이다. 퇴마사는 스킬의 쿨타임 및 공격속도 개선과 패널티가 많은 스킬들에 대한 공격력 보너스가 추가되었고 스트리트파이터는 천라지망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다른 스킬들의 효과 및 공격력이 상승되었다. 스핏파이어는 머스켓 마스터리의 추가로 물리 공격계열 스킬들에 대한 매리트가 추가되었으며 스킬들의 효율성 및 공격력이 증가되었다. 배틀메이지는 HP와 방어력이 상향되고 Y축 공격범위와 타격판정이 증가하는 등 보다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이다.
◆신 캐릭터(특수 캐릭터) 소개
1.다크나이트(Dark Knight)
카잔에게서 해방된 후 나를 억압하던 모든 제약들이 사라졌지만
내제된 어둠은 더욱 커져만 간다
내제된 어둠은 더욱 커져만 간다
시놉시스
'다크 나이트'는 시간의 문에서 얻은 힘에 의해 카잔에게서 벗어난 귀검사를 말한다. '다크나이트'는 카잔 증후군에 의해 억압되었던 모든 힘을 개방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껏 없었던 힘을 낼 수가 있다. 심지어 여전히 귀신과 소통이 가능하고 그들의 힘을 빌려올 수 도 있다. 카잔 증후군에 벗어난 흔적으로 붉었던 팔은 검게 변색되며 검은 팔로 주변의 귀기를 흡수하여 귀검사를 넘어서는 초인적인 힘을 발휘한다. 특히 시간의 문에서 얻은 능력인 '타임 브레이크'는 현재의 시간을 멈추고 다름 시간대로 건너 뛸 수 있는 엄청난 능력이다. 이로 인해 어떠한 동작과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자재로 기술을 발휘할 수 있다.
'다크나이트'만의 특징
귀검사의 모든 제약을 넘어서 귀검사의 모든 힘을 자유자재로 사용하여 싸운다. 스킬 하나하나의 위력은 모자랄 수 있으나 콤보세트의 구성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인해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
'다크나이트'의 스킬
①귀검사의 스킬들을 제약 없이 사용
각 전직의 주요 스킬들을 모두 쓸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조건이나 상태가 되어야 사용 가능하던 스킬들도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다.
②콤보 시스템
각각의 스킬들을 하나의 연계기로 묶어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콤보로 묶여진 스킬들은 앞의 스킬을 캔슬하고 다음 스킬로 넘어가거나 타이밍에 맞춰 연계가 잘 이루어질수록 다음에 연계되는 스킬들을 더욱 강하게 발동할 수 있다.
2.크리에이터(Creator)
행복이라는 것도 이렇게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시놉시스
'크리에이터'는 '시간의 퍼밀리어'를 조종해 소규모 시간의 균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마법사다. 만들어낸 균열에서는 시간대에 묶여있는 힘을 끄집어 내는 것이 가능하며 그 힘은 실로 어마어마하다. 참고로 최초의 시간대에 있었던 '빅뱅'의 힘을 빌려 온다거나 어떠한 별의 최후의 시간대를 열어 '슈퍼노바'를 직접적으로 빌려 올 수도 있다. 뜨겁게 타오르는 불꽃이며 적을 얼려버리는 눈보라들도 시간의 퍼밀리어를 자유자재로 움직여 만든 시간의 문으로 얼마든지 끄집어 내는 것이 가능하다. 이것을 응용하여 어떠한 것을 빌려오고 어떠한 것을 끄집어 낼지는 시간의 퍼밀리어를 다루는 주인의 상상력에 달려있다.
'크리에이터'만의 특징
온갖 사물이나 마법을 소환해 적을 공격한다. 이렇게 소환된 것들을 이용하여 마우스 조작이라는 새로운 조작방식으로 눈에 보이는 모든 적들을 즉시 공격하거나 컨트롤 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의 스킬
①마우스를 이용한 공격
마우스를 이용하여 적이 있는 위치에 메테오를 떨어뜨리거나 몬스터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고 적이 있는 곳을 화염지대로 만드는 등 간단한 조작으로 적을 자유롭게 공격이 가능하다.
②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스킬
소환된 마법으로 공격을 하면서 자신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고 마우스로 적을 공격하는 동시에 본체는 다른 스킬로 적을 공략할 수 있어 다양한 전략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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